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박주선
공지사항
> 소통하기 > 공지사항

[2018-04-13] 바른미래당 6.13지방선거 정책비전 및 1호 공약 발표

작성일18-04-13 15:33 조회363회 댓글0건

본문

  
 
이번 6.13 지방선거는 무책임하고 불안한 집권세력과 낡고 부패한 세력이 나눠먹고 있는 기득권 지방권력을, 깨끗한 개혁의 힘으로 교체하는 선거입니다.
바른미래당은 이번 지방선거를 제대로 된 지방 분권의 시대를 여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민생 중심>, <지역·현장 중심>, <미래 중심>의 정책을 근간으로 문재인 정부의 무책임하고 무능한 경제·사회정책으로 고통받고 있는 중·장년,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청년, 여성, 어르신들의 민생불안을 덜어드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6.13 지방선거-바른미래 5대 정책비전

첫째, 고단하고 지친 대한민국 국민의 일상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삶의 질을 높이는 민생 중심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함께 잘 사는 공정한 혁신 경제입니다.
셋째, 책임 있는 정치개혁과 풀뿌리 민주주의를 위한 자치 분권을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여 바른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다섯째, 굳건하고 튼튼한 안보와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절벽과 함께 빠르게 다가온 고령화 문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아이 키우는 30~40대는 여전히 육아와 경제적 부담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자녀들 뒷바라지하며 희생하신 부모님 세대는 미처 대비하지 못한 노후로 인해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주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앞두고 있지만 고착화된 야근/특근 문화로 근로자는 여천히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시대>의 흐름 속에서 삶의 질을 제고하는 획기적인 개선책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이를 위해, 바른미래당은 고단한 일상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생활UP↑ 5대공약>을 약속드립니다.
 
 
 
 
 
① 과로사회 NO!<근로시간 계좌제>로 초과근로시간을 휴가로 돌려받기
② 독박육아 NO! 엄마아빠가 함께하는 행복한 육아
③ 우리아이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④ 효도전용통장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도입
⑤ 금연실천하면 건강보혐료를 반값으로!
 
 

첫째, 과로사회 NO!
- <근로시간 계좌제>를 도입하여 초과근로시간을 휴가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독박육아 NO! 
- 독박육아 없이 엄마아빠가 함께하는 육아를 위해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셋째, 우리아이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 현행 선택 예방접종인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무료화하여 가계 형편과 상황에 따라 영유아의 건강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가계의 부담을 덜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효도전용통장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도입 
- 효도전용통장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금연실천하면 건강보험료를 반값으로 
- 금연을 실천하면 건강보험료를 반값으로 하겠습니다.
 
* 관련내용 자세히 보러가기 :  https://goo.gl/Bns9T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박주선

지역 : 광주광역시 동구 남문로 774-1 3층 Tel: 062-227-8115~7 / Fax: 062-225-8115
국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의원회관 708호 Tel 02-784-5288, 2784 / Fax 02-788-0214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